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삼척시, 상수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삼척=뉴시스】강원 삼척시청 (뉴시스 DB)


【삼척=뉴시스】김태식 기자 = 강원 삼척시는 시민들이 마시는 상수도 수돗물의 안정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하고 보고서를 요약한 ‘수돗물 품질보고서 리플릿’을 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수돗물 품질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정수장별(마평 정수장외 4개 정수장, 광동댐 정수) 급수구역 및 시설 현황과 원수의 수질상태, 수돗물 생산 및 공급과정, 수질기준 항목 및 2018년도 원수·정수의 수질검사 결과와 수돗물에 대한 정보 등 평소 시민이 궁금해 하는 내용과 관련 문의처 등이 포함돼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상수원수의 수질은 마평정수장을 비롯한 4개 정수장은 1등급을, 수원이 지하수인 임원정수장은 상수원수 적합 판정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원수를 이용해 생산된 정수의 수돗물은 59개 항목의 꼼꼼한 수질검사를 실시해 1년간 한건도 먹는물 수질기준 초과없이 ‘적합’ 판정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 품질보고서와 매월 수질검사결과를 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시민들이 평소 수돗물 수질에 대한 의문이 있을 경우 공무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수돗물을 채수하여 수질검사결과를 통보해주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newsenv@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