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한국은행, 제56차 EMEAP 임원회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고은 기자] [동아시아·태평양 지역 중앙은행 협력기구…활동상황·추진과제 점검]

머니투데이

/사진=한국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이 동아시아·태평양 중앙은행 임원회의를 개최한다.

한은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제56차 동아시아·태평양 중앙은행(EMEAP·Executives' Meeting of East Asia and Pacific Central Banks) 임원회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정규일 한은 부총재보가 회의 의장을 맡는다.

EMEAP는 동아시아·태평양지역 중앙은행 간 교류협력을 위해 지난 1991년 설립된 협력기구다. 현재 △한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홍콩 △호주 △뉴질랜드 등 11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 기간 동안에는 제25차 통화금융안정위원회, 제28차 아시아인덱스펀드 감독위원회, 제32차 아시아채권펀드 감시위원회 등도 같이 열린다.

한은 관계자는 "이번 임원회의는 한국은행이 1991년 가입 이후 5번째 개최하는 회의"라며 "금융시장, 은행감독, 지급결제 워킹그룹 및 IT국장 회의 등 4개 실무협의체 활동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과제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고은 기자 doremi0@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