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루멘스, 코엑스서 방송시장용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소개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시아투데이 이수일 기자 = LED(발광다이오드) 업체 루멘스는 오는 22일~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9회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방송, 영상, 음향, 조명 관련 장비들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하는 국내 방송 장비 전시회다. 이번 전시 주제는 ‘미디어, 선택을 만들다(Media, Make a Choice)’로 결정됐다.

루멘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고해상도 마이크로 LED 응용제품과 초박형·초경량 플렉시블 LED 디스플레이를 전시해 방송시장에 최적화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모아레(Moire) 현상을 제거한 139인치 초고화질(UHD급) 대형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출품한다. 방송촬영 시 무대 LED 스크린에 무지개 빛 또는 물결 무늬 등 여러 형태의 잔상이 발생하는 현상을 제거해 고화질 방송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

마이크로 LED 적용 19인치 스마트미러 디스플레이는 새로 출품한다. 2000니트(nit)의 밝기로 구현된다. 이밖에 0.57인치 마이크로 LED 패널이 적용된 프롬프터, 스마트 헬멧 등 응용제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루멘스 관계자는 “이번 KOBA 2019를 통해 방송시장에서 최적화된 자체 영상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극 홍보하고 국내외 방송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