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대전충남소식] 대전 탄동농협 조합원 일손돕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대전 탄동농협 농번기 농촌일손돕기
[대전농협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 탄동농협은 21일 유성구 하기동에 있는 새미래 농장을 찾아 과수원 자두 적과(열매 솎아내기) 등 영농철 부족한 농가 일손을 도왔다.

이날 농가 일손돕기에는 농협 임직원과 부녀회장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병열 탄동농협조합장은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조합원들을 위해 일손돕기를 시작했다"며 "다른 조합원들에게도 도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산다락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를 만나다' 사진전

연합뉴스

다큐멘터리 김경상 작가 사진전
[전시자료 캡처]



(금산=연합뉴스) 충남 금산군 금산다락원은 내달 4일부터 7월 3일까지 청산아트홀 전시실에서 김경상 사진전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를 만나다' 기획전시를 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양산 통도사, 영주 부석사, 안동 봉정사, 보은 법주사, 공주 마곡사, 순천 선암사, 해남 대흥사 등 총 7곳의 사찰을 기록한 작품이 선보인다.

경주유적지구 흥덕왕릉 소나무숲과 담양 대나무숲 등 70여점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김경상 사진작가는 40여년간 가난하고 소외된 자들에 대한 사랑과 인류애를 실천한 성인들, 한국인의 정신적 뿌리를 찾는 등 인류의 정신 가치를 추적하는 다큐멘터리 작업을 펴온 작가다. ☎ 041-750-4423

논산시 아동·청소년 비만예방 프로그램 운영

연합뉴스

아동·청소년 비만예방 프로그램
[논산시 제공=연합뉴스]



(논산=연합뉴스) 충남 논산시는 아동·청소년의 비활동적인 생활습관으로 인한 비만율이 증가에 따라 비만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 키즈로빅 ▲ 음악줄넘기 ▲ 전통놀이 ▲ 태보 등 다양한 신체활동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0월까지 학생 56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논산시의 2018년 아동·청소년 비만율은 21.4%로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다.

논산보건소 관계자는 "어린 시절 바르게 형성된 운동습관은 성인 건강관리와 만성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건강한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육군항공학교 23∼24일 '제1회 한국회전익기 전시회'

연합뉴스

헬기를 관람하는 아이들
[육군항공학교 제공=연합뉴스]




(논산=연합뉴스) 육군항공학교(준장 강선영)는 민·관·군, 산·학·연 항공분야 최고 관계자들이 참여해 육군항공 비전과 과학기술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1회 한국회전익기 전시회'를 23∼24일 개최한다.

회전날개로 부양하는 항공기(회전익기) 관련 방산업체의 최첨단 장비와 우리나라가 보유한 육·해·공군 및 경찰 그리고 소방청이 운용하는 전종의 헬리콥터도 전시한다.

또 드론비행 시연체험과 4차산업 연계를 통한 항공기술 집합체인 회전익기(헬리콥터)의 미래 발전 방향과 활용 방안 등에 관한 심도 있는 세미나와 토론 프로그램이 예정됐다.

강선영 육군항공학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회전익기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미래전력소요를 창출해 민·군이 생활공동체라는 인식으로 지역주민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전시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