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MBC "이상봉, 후배 디자인 무단 도용"…이상봉 "직원 실수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MBC 뉴스데스크가 유명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이 후배의 디자인을 도용했다고 보도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이상봉이 후배 디자이너 A씨의 디자인을 도용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는 이상봉의 패션쇼가 열렸다.

당시 A씨는 이상봉의 제안으로 패션쇼에 본인의 디자인을 제공했다고 전했다.

A씨가 제공한 디자인은 체크무늬에 다양한 이미지가 그려졌다. 실제로 당시 패션쇼 여러 장면에 사용됐던 이 디자인을 볼 수가 있었다.

A씨는 MBC와 인터뷰에서 “선배 디자이너고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하신 분이기 때문에 같이 하자고 이야기 하셨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하지만 행사가 끝나고 5개월 뒤, A씨는 거래하는 공장에서 이상한 연락을 받았다.

세계일보

이상봉의 회사가 의상 제작에 쓰일 원단 제작을 의뢰했는데, 패션쇼에 출품했던 A씨의 디자인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이었다.

MBC는 당시 공장에서 A씨에게 보낸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는 검은 체크무늬 배경에 꽃들이 그려져 있는 A씨의 디자인이 이상봉 회사가 의뢰한 디자인은 얼핏봐도 상당히 흡사했다.

A씨의 주장에 따르면 이상봉의 회사는 자신의 또 다른 디자인을 그대로 도용했다.

이와 관련해 이상봉 회사 측 관계자는 “죄송합니다. 저도 사실은 전화드리기 좀 그랬는데. 뭐 계속 위에서 시켰다”고 밝혔다.

세계일보

이 말을 듣고 A씨는 이상봉에게 직접 연락했다. 그러나 이상봉(사진 오른쪽)은 이번엔 디자인 도용이 ‘직원 실수’라는 답변했다.

이에 MBC 취재진은 해명을 듣기 위해 이상봉에게 연락을 했다.

이상봉은 자신의 회사가 A씨의 디자인을 동의없이 사용한 건 인정하지만 직원의 실수일 뿐이라고 MBC 측에 말했다.

하지만 A씨는 이상봉에게 몇 달 전부터 문제를 제기했지만 묵묵부답이었고, 이제서야 계약서를 쓰자고 한다고 주장했다.

김정호 온라인 뉴스 기자 Ace3@segye.com

사진=MBC 캡처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