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IT신상공개]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가 채택한 솔티드벤처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동아]

지난 3월 본지에서 다룬 스마트 골프화인 '솔티드슈즈(http://it.donga.com/28830)'는 출시 이후 국내외 스포츠 업계에서 제법 입지를 다졌다. 삼성전자 사내 스타트업 조직으로 출발한 '솔티드벤처'의 독보적 기술력이 담긴 스포츠화이며, 체중 이동이나 신체 중심을 잡는 훈련에 주효하다.

솔티드슈즈는 신발 중창(미드창)에 무게 감지 센서를 장착해, 양 발바닥에 걸리는 체중 상태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한다(블루투스 연결). 스마트폰용 '솔티드 스포츠'앱과 '솔티드 골프'앱을 활용해 체중 이동 데이터를 저장, 분석할 수 있다.

매해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골프박람회인 'PGA Show'에 참가해 품질과 기능 측면에서 호평도 받았다. 국내에서도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의 공식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등록됐다.

이런 솔티드벤처의 기술력을 인정한 스포츠/골프 브랜드인 '데상트(DESCENTE)'가 솔티드슈즈의 기능을 자사 스포츠화에 적용한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powered by 솔티드)'를 출시했다. 국내 스타트업이 기술력으로 대형 브랜드와 협업하는 모범사례로 꼽힌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는 5월 22일부터 데상트 명동, 강남 직영점에서 직접 신고 테스트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솔티드벤처는 이와 연동되는 새 서비스인 '솔티드 트레이닝'도 제공하고 있다. 솔티드 트레이닝은 트레이닝 슈즈를 신고 달리거나 특정 운동을 할 때, 올바른 자세와 체중 분배 감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음성으로 코치하는 서비스다.

신발의 전반적 디자인은 기존 솔티드슈즈와 유사하지만, 기존과 달리 건전지가 아닌 USB 충전용 배터리를 채택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골프 외 일반 트레이닝/피트니스 운동, 요가/필라테스, 조깅/러닝 등에 유용하도록, 단순 걸음 수/활동량 분석은 물론, 달리기 주법, 운동별 밸런스 정보 등도 제공한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작년에 국내 피트니스 시장에 진출한 솔티드슈즈는 현재 300여 피트니스 센터와 10여 개 스포츠 종목에서 주로 트레이너가 활용하고 있다. 반면 이번에 출시된 데상트 슈즈는 달리기, 홈트레이닝 등을 즐기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제품/서비스다.

참고로, 솔티드벤처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혁신상'과 스포츠용품 박람회인 'ISPO 황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it.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