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오버워치 ‘퍼시픽 쇼다운’ 중국 상하이서 24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지역 대항 국제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컨텐더스 퍼시픽 쇼다운(이하 퍼시픽 쇼다운)’이 24일 중국 상하이 E.S.A.S 경기장에서 개막한다.

매경게임진

한국 대표로는 엘리먼트 미스틱(Element Mystic)과 O2 블라스트(O2 Blast) 두 팀이 대회에 참가한다.

‘2019년 오버워치 컨텐더스’에 새로 추가된 국제 대회인 ‘퍼시픽 쇼다운’은 우승 상금 미화 5만달러를 포함, 총 상금 12만5000달러 규모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진다.

한국을 비롯, 호주, 중국, 아시아 태평양 등 네 개 지역의 상위 여섯 팀들이 초대됐다.

우선, 우리 나라에서는 지난 12일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 결승에서 팀 역사상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엘리먼트 미스틱과,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러너웨이를 누르고 준우승을 차지한 O2 블라스트, 두 팀이 참여한다.

중국에서는 컨텐더스 차이나 시즌1을 우승으로 마무리한 Lingan E-Sports & Huya와 준우승팀 The One Winner등 두 팀이 출사표를 던진다. 쇼다운 진출권을 하나씩만 보유한 호주와 아시아 태평양 두 지역에서는 각각 자신이 속한 지역의 컨텐더스 대회에서 우승한 Order와 Talon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퍼시픽 쇼다운 대회 성적에 따라, 오는 10월에 열리는 또 하나의 컨텐더스 국제 대회 건틀렛(Gauntlet)의 지역 별 진출권 수가 정해진다는 점 역시 출전 팀과 선수들에게 최고의 실력을 발휘해야 하는 강한 동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만일, 한국 팀이 이번 퍼시픽 쇼다운에서 우승을 거두게 되면 컨텐더스 코리아에서는 쇼다운 대회에 비해서 한 팀 더 늘어난 총 3개 팀이 건틀렛에 진출할 수 있게 된다.

반면 한국 팀이 5위 또는 6위를 기록할 경우 오히려 건틀렛 진출권을 하나씩 잃게 된다.

한국의 O2 블라스트는 첫 날인 24일 오후 4시에 호주 출신의 Order 팀과 첫 번째 경기를 치르며, 엘리먼트 미스틱은 컨텐더스 우승팀 자격으로 승자조로 직행해, 같은 날 오후 6시부터 The One Winner과 Talon의 1경기 승자와 첫 대결을 펼친다.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