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트럼프, 日 국빈 방문..."무역·군사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 시간 24일 일본 국빈방문을 위해 출국했습니다.

이날 정오쯤 워싱턴DC 앤드루스 공군기지에서 전용기 에어포스원을 타고 출국한 트럼프 대통령은 일본 현지에서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일정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기내에서 트위터를 통해 "나는 퍼스트레이디와 함께 일본으로 향하는 에어포스원에 탑승해 있으며 미국을 대표해 일왕에게 경의를 표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또한 내 친구인 아베 신조 총리와 무역과 군사에 관해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간 경유지인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에 도착한 트럼프 대통령은 잠시 내려 환영나온 군 장병들과 악수를 나누고 격려했습니다.

중간 급유를 마친 미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 원은 다시 목적지인 도쿄로 출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방일 기간에 나루히토 새 일왕을 만나고 아베 총리와도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나루히토 일왕이 지난 1일 즉위한 뒤 국빈 자격으로 외국 지도자를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일본 방문은 2017년 11월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본 현지시각으로 오후 5시 10분 하네다 공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레알마드리드 유소년 축구캠프 with YTN PLUS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