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장흥 '술도깨비' 2019 남도 전통주 품평회 최우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장흥(전남)=나요안 기자]
머니투데이

숲향벼꽃 술 도깨비.전남 장흥군은 안양주조2공장에서 생산된 숲향벼꽃 술도깨비가 최근 전남도청 수리채에서 열린 ‘2019 남도 전통주 품평회’ 탁주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장흥군에 따르면 숲향벼꽃 술도깨비는 국내산 100% 찹쌀, 멥쌀, 헛개, 표고, 여주, 국화 등을 주원료로 만든 전통주다. 생약초 포제법 발효기술을 사용해 전통과 현대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신선하고 숙취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사진제공=장흥군


전남 장흥군은 안양주조2공장에서 생산된 숲향벼꽃 '술도깨비'가 최근 전남도청 수리채에서 열린 '2019 남도 전통주 품평회' 탁주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숲향벼꽃 술도깨비는 국내산 100% 찹쌀, 멥쌀, 헛개, 표고, 여주, 국화 등을 주원료로 만든 전통주다. 생약초 포제법 발효기술을 사용해 전통과 현대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신선하고 숙취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술도깨비는 한국 국가지정 술 금색마크 품질인증을 받은 고품질 전통주로, 지난해 10월에는 남도 전통주로 선정되기도 했다. 군은 이번 남도 전통주 품평회 최우수상 수상을 통해 앞으로 장흥 전통주의 품질관리와 판매촉진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남도 전통주 품평회에서 입상한 전통주는 오는 10월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 전라남도를 대표해 출품되며 국내외 식품박람회 참가시 우선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장흥(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