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아! 이 금융상품]NH농협은행, ‘자영업자 우대통장’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NH농협은행, ‘자영업자 우대통장’ 출시

    NH농협은행은 31일 스마트뱅킹과 금융자동화기기(ATM) 등 수수료를 면제해 자영업자의 금융비용 절감을 돕는 ‘NH사장님우대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H사장님우대통장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나 현금카드, 제로페이의 결제대금이 입금되는 가맹점통장으로 이용하면 인터넷ㆍ스마트뱅킹 수수료와 ATM수수료, 통장 재발급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또 고객의 요청에 따라 한글로 총 7자까지 통장의 상품명을 지정할 수 있는 ‘셀프 네이밍’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NH김사장님우대통장, NH대박맛집식당사장님우대통장과 같이 ‘NH’와 ‘사장님우대통장’ 사이에 한글로 총 7자까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자영업자의 금융환경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NH사장님우대통장’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영업점, 고객행복센터 등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신협중앙회, ‘어부바 체크카드’ 3종 선봬

    신협중앙회는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신협어부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세 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인 이 체크카드는 2040세대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 혜택을 담았다. 전월 이용실적 요건을 20만원으로 낮춰 가성비를 중시하는 합리적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신협어부바 체크카드는 편의점,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에서 기본 5% 캐시백을 제공한다. 매주 화요일에는 10% 더블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아울러 도서, 로드숍, 렌터카 업종에 대해서도 5% 캐시백을, 영화관ㆍ통신요금ㆍ어학응시료 결제 시에도 각 3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통합 캐시백은 최대 1만원까지다.

    ■ KB증권, 소액투자자 대상 ‘주택저당증권(MBS)’ 판매

    KB증권은 소액투자자 대상 1년 만기 주택저당증권(MBS) 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지난 24일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발행한 잔존만기 1년 MBS로, 1만원(액면) 단위의 소액으로도 전국의 KB증권 영업점ㆍ홈페이지ㆍHTS를 통해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연 1.753%(세전)의 표면금리로 발행하여 연 1.84%(세전, 27일 매매금리 기준)의 수익을 제공한다. 주택담보대출을 기초자산으로 둔 만큼 높은 안전성(신용등급 AAA) 보유했고, 공적 기관인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지급보증을 통해 추가적으로 보강했다.앞서 KB증권은 이번 MBS 출시를 위해 지난 8일 한국주택금융공사와 ‘MBS 개인 직접투자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진종식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