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코리아센터, 해외진출지원 공로로 '전문무역상사'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판로 및 진출 지원 공로

해외진출 맞춤형 솔루션 원스톱 지원

글로벌 오픈마켓, 오픈 풀필먼트 지원으로 수출지원 역할

뉴시스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코리아센터가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 한국무역협회로부터 전문무역상사로 선정됐다.

전문무역상사는 최근 3년 간 연평균 수출실적, 중소기업 제품 수출비중 등을 심사해 선정되며 수출 지원에 대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코리아센터는 해외쇼핑몰 구축부터 운영대행, 해외광고, 해외물류, 오픈마켓 입점까지 해외사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해외진출 맞춤형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판로 및 진출을 돕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미국(델라웨어·뉴저지·가디나), 중국(상하이), 독일(프랑크푸르트), 일본(도쿄), 한국(서울) 등 총 7개의 물류센터 연계를 통해 오픈 풀필먼트 플랫폼(Open Fulfillment Platfor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 물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여 수출 경쟁력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6000곳 이상의 쇼핑몰이 메이크샵 플랫폼을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했으며, 메이크샵의 글로벌 오픈마켓 'OKVIT'에는 2000여곳의 기업이 입점해 약 200만개의 상품을 전세계에 판매하고 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수출 시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중요한 기회의 땅"이라며 "코리아센터는 지원을 아끼지 않고 수출 첨병 역할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19 온라인 수출기업화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이달부터 해외 수출 실적이 없는 내수기업을 발굴하고 해외 쇼핑몰 구축 및 공동마케팅, 판매실습을 지원하고 있다.

odong8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