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송파구, 11~15일 풍납토성서 백제문화 체험 여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서울 송파구는 11일부터 15일까지 풍납백제문화공원에서 백제 왕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5일간의 백제왕도 여행'을 진행한다. 2019.06.10. (사진=송파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1일부터 15일까지 풍납백제문화공원에서 백제 왕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5일간의 백제왕도 여행'을 진행한다.

10일 구에 따르면 이번 체험은 올해부터 시작된 '2019 생생문화재'의 두 번째 프로그램이다.

구는 한성백제 500년 도읍지로서 풍납토성, 몽촌토성, 석촌동고분군, 방이동고분군 등의 다양한 유적이 있다. 구는 이를 활용해 '생생문화재'를 기획,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활동을 운영 중이다.

6월에 실시되는 '5일간의 백제왕도 여행'은 백제의 왕성인 풍납토성을 주 무대로 한다. 체험 코스는 백제 공방마을과 백제 왕실사당을 둘러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공방마을에서는 염색기법을 활용한 가방 물들이기, 비단천 염색하기, 가죽끈 목걸이 만들기, 백제그릇 만들기, 미니베틀로 팔찌 짜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왕성 축성놀이, 백제탑 만들기, 활쏘기, 투호놀이 등의 다채로운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다.

모든 체험은 백제 의상을 입고 진행된다. 체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명예백제시민증 배지가 제공된다.

'5일간의 백제왕도 여행'은 주중에는 오전 9시30분~11시30분까지, 유치원과 초중고 등 학교 단위로 사전예약을 받아 운영된다. 토요일은 오후 1시~5시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모두 무료다.

참가신청과 문의는 사단법인 문화살림(02-3401-0660)으로 하면 된다.

mk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