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성남시, 각 연령층별 행정.복지서비스 담은 '성남 행복길잡이'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성남시는 ‘성남 행복길잡이’ 1000부를 제작, 각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성남/아시아투데이 엄명수 기자 = 경기 성남시는 각 연령층별로 행정·복지서비스를 담은 ‘성남 행복길잡이’를 제작, 10일부터 배부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총 1000부가 제작된 ‘성남 행복길잡이’는 출산·유아, 어린이·청소년, 청·장년, 어르신 등 생애주기별로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과 올해부터 달라지는 제도에 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내용을 보면 출산·유아 때는 임산부 건강관리,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임신·출산 비용 바우처 지원,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사업 등을 담고 있다.

또 어린이·청소년 부분에는 방과 후 돌봄, 그룹홈, 우리아이 치아건강, 우리아이 비만치료, 발달재활 서비스, 인터넷 치유학교 등을 다루고 있다.

아울러 청·장년층에는 무인택배보관함, 아토피 환경 아카데미, 직업능력개발센터 운영, 청년창업, 성남미디어센터 체험 활동, 장애인 활동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한다.

이와 함께 어르신 시기에는 기초연금사업, 치매 조기검진 지원, 노인돌봄 기본서비스, 어르신 자원봉사 등을 소개했다.

이밖에 주민등록 등·초본, 여권 발급 등 민원서류 발급 방법, 의료비 지원제도, 다문화가족 지원 제도 등 다양한 행정서비스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다.

‘성남 행복길잡이’는 성남시청, 수정·중원·분당구청,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준비돼 있으며, 성남시 홈페이지에서 e-book 형태로도 찾아볼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