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성남문화재단,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청소년 창작웹툰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성남/아시아투데이 엄명수 기자 = 경기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박명숙)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청소년 창작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회장 김자동)와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은 성남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및 100주년 기념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의 연계 행사로,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그 위대한 역사’를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전은 전국 만 18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수립의 단초가 된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의미와 독립운동 정신을 강조하는 창작물이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출품신청서를 내려받아 7월 31일까지 접수하면 되며 수상작은 광복절인 15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1000만 원이며 초·중·고등부로 나눠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25개 작품을 선정해 상금과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인기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웹툰 워크숍 참여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성남문화재단 박명숙 대표이사는 “이번 청소년 웹툰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과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청소년들의 창의력으로 되새기며, 우리의 역사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