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광주지역 중소기업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30일 신청마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진공, 해외시장 판로확대 위해 입점부터 판매까지 원스톱 지원

뉴시스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가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초보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온라인쇼핑몰 판매 대행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사업 추진 일정표. 2019.06.11 (이미지=고비즈코리아 누리집 캡처)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가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한다.

중진공 광주본부는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쇼핑몰 판매 대행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온라인수출 전문기업이 중소벤처기업의 우수제품을 글로벌 온라인쇼핑몰에 입점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참여 기업은 온라인수출 전문기업으로부터 홈페이지 제작·등록, 고객대응, 해외배송,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일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전문 인력이 부족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초보 중소벤처기업에는 키워드광고, 배너,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다양한 홍보활동도 함께 지원한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매년 1000개 이상의 중소벤처기업이 참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중소벤처기업 2000여 곳이 글로벌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해 590여억원의 수출실적을 올렸다.

올해는 인터파크 등 글로벌 온라인쇼핑몰 보유기업 13개사가 온라인수출 전문기업으로 선발돼 중소벤처기업 2500여 곳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출 전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해외직판 사업처(055-751-9777·9779)로 문의하면 된다.

김흥선 중진공 광주지역본부장은 "이 사업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전자상거래 시장을 통해 해외바이어를 실시간으로 직접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수출초보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온라인 수출 지원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cw@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