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아시아나항공, '제 5회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12일 베트남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진행된 제5회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에 참석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12일 제 5회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베트남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실시된 입학식에는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상무와 정우진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총영사 겸 공사, 김진오 한국국제협력단(KOICA) 소장, 강대성 굿피플 상임이사 등을 비롯한 제5기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생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베트남 아름다운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2015년부터 ‘KOICA’ 및 ‘굿피플’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베트남 하이즈엉성 지역 저소득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실시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회계, 컴퓨터, 서비스, 한국어, 영어 교육’ 으로 구성된다. 아시아나항공은 특별 서비스 직업훈련과정도 지원하고 있다.

2015년부터 5년간 총 수강생 550여 명중 약 200여 명의 베트남 여성들이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을 비롯해 대형마트, 보건소, 초등학교 등지에서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취업하는 결실을 맺었다.

특히 이번 5회차 교육부터는 교육장소를 기존 ‘3∙8직업훈련센터’에서 하이즈엉성 대학으로 옮겨 더욱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업그레이드된 기자재를 활용해 교육이 진행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베트남 아름다운교실이 현지 저소득층 여성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한~베트남 양국간 우호증진을 위한 민간 가교로서의 역할에 기여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친화기업인 만큼, 향후에도 베트남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안경무 기자(noglasses@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