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함평군청 앞 1인 시위자 폭행 40대 남성 구속(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함평=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의 한 지역 경찰이 1인 시위를 하던 남성이 폭행 당하는 모습을 목격하고도 적절한 대응을 하지 않고 지나치는 듯한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강력 처벌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13일 제기됐다. 2019.06.13 (사진=SNS 영상 캡처)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함평군청 앞에서 1인 시위자를 폭행한 40대 남성이 구속됐다.

전남 함평경찰서는 14일 1인 시위자를 수차례 때리고 협박한 혐의(상해 등)로 A(40)씨가 구속됐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1일 오후 12시49분께 함평군 함평읍 함평군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던 B(39)씨를 주먹으로 때리고 "죽이겠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B씨가 피켓을 통해 건설사 사장의 이름을 거론하고 비하해 순간적으로 화가나 때렸다"고 밝혔다.

피해자의 손을 잡고 자신의 얼굴을 때려 쌍방폭행으로 만들려고 했던 행동에 대해서는 "당시 흥분한 상태여서 기억이 안난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B씨가 제출한 영상을 통해 A씨의 행동이 쌍방폭행으로 사건을 만들려고 한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는 이에 앞서 골프장 건설 찬성 측 사람을 폭행해 형사처벌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폭력조직에 가담했을 가능성도 제기됨에 따라 이 부분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사건이 발생한 직후인 지난 13일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00군청 앞에서 시민을 무참히 폭행한 조직 폭력배의 엄정한 처벌을 촉구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고 이날 현재 2만7055명이 동의했다.

또 경찰이 사건을 보고도 지나친 부분에 대해서는 "재발방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hgryu7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