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대구대, (예비)창업자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난 13일 경산캠퍼스 창업보육센터 1호관에서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김상호 총장, 이용세 교학부총장, 박세현 산학협력단장, 권순재 창업지원단장 등 대학 관계자와 창업동아리 학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코워킹 스페이스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지원을 받아 창업보육센터 1호관에 조성, 창작실과 세미나실, 휴게실 등을 갖춘 176㎡(약 53평)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참가생은 각각의 창업 동아리를 소개하고 수송용 드론, 홈제어 시스템 등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구현한 시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창업동아리 간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 활동 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권순재 창업지원단장은 "이번에 조성된 1호 코워킹 스페이스 외에 2, 3호점을 계속해서 만들 계획이다"며 "이 공간이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의 네트워킹과 협업 공간으로 잘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지난 2016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교내 창업 활성화와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창업지원패키지사업(예비창업, 초기창업, 창업도약) 모두를 수행하는 전국 유일의 기관으로 선정됐다.

임홍조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