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경기도의회 예결위, 도·도교육청 회계연도 결산·예비비 지출 심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경기도의회 이은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수원=스포츠서울 좌승훈 기자]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제336회 정례회에서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의 2018 회계연도 결산과 예비비 지출 승인에 대한 심의를 진행한다.

15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은주 예결위원장을 포함한 28명의 예결위 위원들은 지난달 31일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의 2018회계연도 결산과 예비비 지출 승인(건)이 제출된 후 실국별 결산개요 및 관련분야 자료를 요구하며 사전심의를 벌였다.

예결위는 이번 2018회계연도 결산심의에서 집행부의 정책 및 사업관리가 효율적으로 진행되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집행률, 집행잔액, 불용액 사유, 성과목표 설정 및 달성도, 성인지사업의 적합성 등을 집중적으로 들여다 본다.

또 세수추계 및 채권·채무관리의 적정성을 되짚어 보고 예산의 전용, 사고이월, 결손처분, 예비비 지출 등 집행부 재량범위 내에서 이루어지는 예산관리 업무들이 적절하게 이뤄졌는는 꼼꼼히 심의한다.

예결위는 이와 함께 학교실내체육관건립지원, 무상교복지원 등 집행부 부동의·조건부 동의 사업들에 대해 의회와 집행부의 소통 노력이 부족한 점을 이번 결산심의에서도 심도 있게 다룬다.

이은주 예결위원장은 “결산의 목적에 대해 당초 편성된 예산의 목적대로 적절하게 집행되었는지, 불필요한 예산의 낭비는 없었는지 면밀하게 심의해 그 결과를 장래의 예산과정에서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좌승훈기자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