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부산문화회관, 3분기 문화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제갈수만 기자 = 부산문화회관은 오는 7월부터 시작되는 3분기 문화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부산문화회관 문화예술아카데미는 3분기에도 흥미로운 특강 및 인문·교양 강좌를 구성했다.

인문·교양의 대표적인 강좌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서거 500주년 그 이후’, ‘아티스틱 판타스틱 미술사:현대미술사’, ‘이용숙의 클래식 무대’, ‘음악을 보고 그림을 듣는다’ 등이다.

트렌드에 맞춰 부산문화회관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강좌들이 저녁시간에 편성되어 참여를 기다린다. 음악과 함께 자유롭고 재미있는 몸의 움직임을 통해 바른 자세와 코어 힘을 기를 수 있는 ‘춤추는 현대무용’, 그리고 부산의 대표적인 김은주 작가의 창의력 실험실과 같은 ‘나만의 드로잉 그로잉’ 수업이 이어진다.

또한 북아티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김효은 작가의 ‘일러스트 드로잉 : 나만의 지도 만들기’와 ‘Creative 북바인딩(아코디언북)’이 있다.

각 수업에서 다양한 강좌들은 ‘하이퀄리티를 위한 사진학’, ‘지휘자 클래스’, ‘성인발레’, ‘라인댄스’, ‘한국무용’, ‘첼로’, ‘바이올린’, ‘클라리넷’, ‘가야금’, ‘사물놀이’, ‘해금’, ‘클래식 기타’ 등 다양한 실기강좌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재밌고 이색적인 특강들이 매월 개최된다. 흔히 접할 수 없었던 무용이나 연극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감성을 다루는 강좌들이다. 올해로 ‘시즌 2’를 맞은 ‘세계의 뮤지컬’, 현대무용계의 거장인 피나바우쉬의 삶과 무용작품을 살펴보는 ‘무대 위의 혁명가 피나바우쉬’, ‘유럽의 미술관 : 내셔널 갤러리’ 그리고 부산시립극단 예술감독과 함께하는 ‘셰익스피어 연극 읽기’가 있다.

오는 17일부터 (재)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전화,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신청이 진행된다. 강의 커리큘럼 및 강사 프로필 등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gs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