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국토부, '제7회 항공문학상'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17일부터 '제7회 항공문학상'을 공모한다.

공모 부문은 시, 소설, 수필 총 3개 부문이며, 작품 접수는 6월 17일부터 8월 15일(60일간, 휴일포함) 까지다. 참가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기성작가(겸업작가 제외)를 제외한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대학생 포함)로 모집한다. 다만 접수는 부문 관계없이 1인당 1작품으로 한정한다.

상금은 총 1700만 원 규모이며, 부상으로는 각 후원 항공사에서 협찬하는 국제·국내선 항공권 총 20매가 부여되고, 총 44명을 선발한다.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 상장과 500만원의 상금 및 유럽 또는 미주 왕복항공권(2인)을 제공하고, 한국문인협회 입회자격도 주어진다.

향후 60일 간의 공모를 거친 후 부적격 여부(기성작가 등) 확인(9월), 1차 예심(10월), 2차 본심(11월), 최종 수상자 확정(12월) 후 12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항공문학상 공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다채로운 항공 이야기와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선정된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발간해 항공 및 문학 유관 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항공문학상 공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fact0514@fnnews.com 김용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