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삼성, 印 젊은이들과 '진짜 인도' 알린다…유튜브 1억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디아 레디, 액션' 캠페인 현지서 화제

뉴스1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이 인도에서 진행한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 '인디아 레디, 액션'(제일기획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제일기획이 삼성전자와 함께 진행 중인 '인디아 레디, 액션'(#IndiaReadyAction) 캠페인이 인도 현지에서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인디아 레디, 액션 캠페인은 세계인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깰 수 있도록 인도의 젊은 세대들이 자신의 경험한 인도의 모습을 직접 영상으로 제작해 SNS에 공유하는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이다.

제일기획은 인디아 레이 액션 캠페인의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이 공개 26일 만에 1억뷰를 돌파했으며 1달간의 캠페인 기간 동안 인도 내 25개주(州)에서 2000편 이상의 영상이 SNS에 업로드됐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은 삼성의 인도 현지 맞춤형 전락 스마트폰인 갤럭시A의 동영상 촬영기능과 스마트TV기능 등을 연계해 인도의 젊은 세대들과 소통을 확대하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영상을 직접 촬영해 자신의 SNS 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참여율을 예측하기 어려웠지만, 디지털 네이티브로 사회적 주제에 공감대를 갖고 행동하는 인도 밀레니얼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 주효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특히 제일기획은 이번 캠페인과 관련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콘텐츠들이 1억6200만건의 이용자 참여(공유, 댓글 등)를 기록하며 인도 SNS 사상 최다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참가자들이 게시한 전체 영상 중 660건을 선정해 디지털 기반의 '리얼 인디아 맵'(Real India Map)을 제작했으며 삼성전자 인도법인 마이크로 사이트에 1달간 공개할 예정이다.

뉴스1

삼성전자 인도법인 마이크로 사이트에 게재된 리얼 인디아 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potgu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