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NH투자증권, 고객가치 실현을 목표로 적극적인 소통의 장 마련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으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는 제13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인 지속가능경영부문을 수상했다.

NH투자증권은 과정가치 중심의 핵심성과지표(KPI, Key Performance Index)를 도입하여 진정한 고객중심 영업활동을 실현하고 있다. 증권업의 근간이 고객임을 강조하며, 단기적 영업성과보다는 고객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영업사원의 활동을 더 높이 인정하려는 의도이다. 따라서 재무적 성과달성을 위한 무리한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진정한 고객의 투자수요를 파악하는 데에 집중하고, 최적의 금융솔루션을 창출하기 위한 전문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효율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고객의 진정한 신뢰를 얻을 수 있으며, 강력한 신뢰가 바탕이 된 고객 파트너십이 곧 NH투자증권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이 되는 선순환을 의도한 것이다.

이투데이

뿐만 아니라 NH투자증권은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지속가능보고서 발간을 통해 회사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현황을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에 알리고 있다. 각 사업부문별 경쟁력과 중장기 전략적 방향성에 대해 토론하는 비즈니스 포럼을 약 3개월에 거쳐 진행하고, 대외적으로 투자자, 언론인,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과도 간담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 있다. 더 나아가 지난 5월에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NH투자증권의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선포하여,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대한 전 임직원의 이해와 공감을 얻었다.

관계자는 "NH투자증권은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과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투데이/최혜지 기자(hyeji098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