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부산경찰, 축구 친선경기·BTS 공연 암표매매 5명 적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15일 부산 연제구 아시아드보조경기장에서 방탄소년단(BTS) 팬클럽 '아미' 2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BTS 팬미팅 행사가 열리고 있다. 2019.06.15. yulnet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경찰청은 축구 국가대표팀의 친선경기와 방탄소년단(BTS) 팬미팅 공연장에 대한 암표매매 단속을 실시한 결과, 총 5명을 경범죄처벌법 위반(암표매매) 혐의로 적발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찰은 적발된 암표매매 행위 7건에 대해 범칙금 16만원을 통고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7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A매치) 경기를 앞두고 A씨 등 4명은 경기장 출입구와 매표소 인근에서 입장권을 구하지 못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2만원짜리 입장권을 4만원에, 3만원짜리 입장권을 6만원에 판매하는 등 총 6건의 암표를 거래하다 적발됐다.

또 지난 16일 오후 5시께 BTS 팬미팅 공연장 인근에서 B씨는 현장에서 입장권(9만9000원)과 신분증을 확인한 이후 교부 받은 '재입장용 팔찌'를 입장권을 구하지 못한 일본인 관광객에게 15만원을 받고 판매하려다 경찰에 적발됐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예인 공연, 스포츠 경기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입장권 예매문화 선도를 위해 암표매매 등의 기초질서위반 행위에 대해 지속적으로 단속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