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세종사이버대, 박나룡 소장 특강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IT학부(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정보보호학과)가 오는 22일 오후 4시 교내 세종관 102호에서 박나룡 소장의 특강을 진행한다.

이날 박 소장은 '블록체인과 정보보안의 미래'란 주제로, 코인거래와 블록체인에 대한 강의를 펼친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와 정보보호학과 재학생·졸업생을 포함해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번 특강을 진행하는 박 소장은 현재 브로콜리 CISO/CPO, 보안전략연구소에서 소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전 쿠팡 CISO, 다음커뮤니케이션 대외협력팀 팀장을 역임했다.

그는 지난 2007년부터 현재까지 100여개 기업, 정부, 금융, 의료 분야 등 500일 이상 정보보호 인증 심사를 수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유혜정 학부장은 "학생에게 정보보호에 대한 실무를 교육하고자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학생이 학업을 통해 배운 지식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가 내달 13일까지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자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거나 일정 학점을 이수하는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전형 방법은 나의학업플랜 70%, 적성 검사 30%를 반영해 평가한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태혁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