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김포시, 자동차 배출가스 신고·미센먼지 제로 센터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포시청 전경


[김포=스포츠서울 좌승훈 기자] 경기 김포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자동차 배출가스 신고센터 및 미세먼지 제로 시민제보센터를 운영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자동차 배출가스 신고센터는 매연 과다발생차량 신고자에 대해 건당 1만 원의 상품권(인당 연 5만 원 제한)을 포상금을 지급한다. 신고 방법은 환경과 기후대기팀으로 매연 과다발생차량에 대한 차량번호를 포함해 시간 및 위치(장소) 등을 직접방문 또는 인터넷(홈페이지, 신문고)으로 신고하면 된다.

미세먼지 제로 시민제보센터는 사각지대에 있는 미세먼지 배출원에 대해 시민제보를 통해 발굴 개선하기 위한 시책으로, 시민들의 참여의식 확산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연중 상시 운영된다.

제보센터는 시민회관 3층에 위치한 환경과 사무실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보민원을 접수한 뒤 관련기관과의 협의·검토를 거쳐 민원회신이 이뤄지게 된다.

제보방법은 환경과 기후대기팀으로 유선제보 또는 인터넷(홈페이지, 신문고)으로 제보 가능하다.

권현 환경과장은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시민들의 참여를 고취하고자 자동차 배출가스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세먼지 제로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신고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해 신고센터 운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좌승훈기자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