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2019 울산광역시장배 e스포츠대회 27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e스포츠 관람하는 문 대통령
(스톡홀름=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후(현지시간) 스톡홀름 에릭슨 스튜디오에서 한-스웨덴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오른쪽은 칼 구스타프 16세 스웨덴 국왕. 2019.6.14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27일 KBS 울산홀에서 2019 울산광역시장배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울산광역시장배 e스포츠대회는 제11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의 울산지역 대표를 선발하기 위한 지역 본선이다.

개최 종목은 전국대회 규정에 따라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 그라운드, 카트 라이더, 클럽 오디션 등 4개다.

지역 본선에서 선발된 종목별 우승자는 울산시장상과 상금을 받는다.

또 오는 8월 17일과 18일 대전시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울산 대표 자격으로 참여한다.

선발되는 울산 대표 선수는 리그 오브 레전드 1개 팀, 배틀 그라운드 1개 팀, 카트 라이더 2명, 클럽 오디션 2명 등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종목별 토너먼트 대회를 비롯해 식전행사로 카트 라이더 프로게이머 김택환 선수 사인회도 마련된다.

참가 접수는 울산광역시장배 e스포츠대회 홈페이지(https://ulsanesport.modoo.at)에서 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장배 e스포츠대회는 울산 e스포츠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울산시 e스포츠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열린다.

연합뉴스

문 대통령, 'e스포츠 본 소감은...'
(스톡홀름=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후(현지시간) 스톡홀름 에릭슨 스튜디오에서 한-스웨덴 e스포츠 경기 관람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6.15 xyz@yna.co.kr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시가 주관하고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수행하는 울산시 e스포츠 활성화 사업으로는 울산시장배 e스포츠대회 개최를 비롯해 울산 e스포츠협회 설립, 울산 e스포츠대회 개최, 한국e스포츠협회(KeSPA) 울산 아카데미 설립 등이 있다.

장광수 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울산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디지털콘텐츠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울산의 경쟁력 있는 콘텐츠 산업 장르로 영상과 애니메이션, 게임을 선정한 바 있다"며 "게임 분야에서 e 스포츠산업은 온라인 게임 산업과 함께 향후 지속 성장이 전망되고, 특히 e스포츠산업은 지역 이미지 제고 효과와 관광 등 연관 분야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측한다"고 말했다.

장 원장은 이어 "앞으로 생활체육과 건전 여가활동으로 e스포츠의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하고 울산을 e스포츠산업 허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열기로 가득한 2019 군 장병 e스포츠
2019년 7월 5∼6일 강원 인제 다목적 경기장에서 펼쳐진 '2019 군 장병 e스포츠대회'에 참가한 장병들이 열전을 펼치고 있다. 이 대회 개막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최상기 인제군수, 김영만 한국 e스포츠협회장을 비롯해 군 장병 300여명이 참석했다. [인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