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중소기업중앙회, 스마트공장 활성화 워크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중소기업중앙회는 19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상생형 스마트공장 공급기업 임직원 150명을 초청,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중소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방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매칭시스템을 활용해 스마트공장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의 애로를 해소할 목적으로 진행됐다.

정종필 성균관대 교수의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 방향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한국제조혁신연구원의 협동조합 중심 업종별 스마트공장구축 사례 소개와 삼성전자의 제조현장혁신과 연계한 솔루션 구축방안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지에스티 오준철 대표는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해서는 공급기업의 역량강화가 중요하다"며 "이번 자리가 현 제도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중기중앙회 서승원 상근부회장은 "오늘 워크숍은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향후 우수 구축사례의 폭넓은 발굴·공유를 통해 공급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 부회장은 이어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려는 중소기업들은 현장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급기업을 찾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며 "수요기업이 공급기업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매칭 플랫폼 구축 방안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