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필리핀 팔라완, '세계에서 가장 멋진 섬 2위' 등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트래블앤레저, '세계에서 가장 멋진 섬 15' 발표

세부, 보라아키도 7위와 9위 차지

트래블앤레저 "지금까지 본 섬 중 가장 아름다운 곳"

이데일리

필리핀 팔라완(사진=필리핀관광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필리핀의 유명 관광지인 팔라완이 세계에서 가장 멋진 섬 2위에 올랐다.

필리핀관광청은 세계적인 여행 잡지인 ‘트래블앤레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멋진 섬 15’에서 팔라완이 2위에 등극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어 세부와 보라카이도 각각 7위와 9위를 차지했다.

팔라완은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 코론, 엘 니도가 있는 필리핀의 유명 휴양섬이다. 순위를 매긴 트래블앤레저 편집진은 팔라완을 “영원한 필리핀의 인기 관광지”, “지금까지 본 섬 중 가장 아름다운 곳”이라며 높이 평가했다.

순위 선정 기준은 액티비티와 관광지, 자연, 해변, 미식, 주민의 친절함 등으로, 트레블앤레저 독자들이 직접 다양한 각도에서 관광지를 평가했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관광부 장관은 “이번 성과를 통해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며 “필리핀관광부는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세대에 걸쳐 방문할 수 있는 관광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리핀 관광부는 팔라완을 통합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 ‘산 비센테 관광 기업 유치 지구’를 조성 중이다. 관광부는 해당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관광 분야의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