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마블 ‘이터널스’ 출연 마동석…예정화 향한 애정 보여주는 한 가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마동석(왼쪽)과 예정화. [사진 마동석·예정화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마동석(48)이 마블 영화에 출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그의 17세 연하 여자친구인 방송인 예정화(31)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중앙일보

2017년 한 방송에서 연인 마동석을 언급하는 예정화. [MBC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동석과 예정화는 2016년 11월 공개 열애를 인정했다. 두 사람은 예정화가 당시 마동석의 소속사에 들어온 게 인연이 돼 관계가 발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애 3년 만인 지난 5월엔 두 사람의 결혼설이 불거지기도 했다. 마동석이 한 인터뷰 자리에서 “결혼을 내년쯤 하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면서다. 이후 소속사 측은 “마동석의 이 같은 발언은 내년에 결혼이 확정됐다는 건 아니다”라고 해명하면서도 “마동석과 예정화는 좋은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마동석과 예정화는 현재 같은 소속사에 몸담고 있다.

중앙일보

인스타그램 팔로어 81만 명을 넘는 마동석은 예정화만 유일하게 팔로우 하고 있다. [사진 마동석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정화는 ‘범죄도시’(2017) 등 마동석이 주연을 맡은 영화 등에 간간이 출연했다. 지난 2월엔 한 다이어트 건강 기능 식품 모델로 활동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으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은 2017년 4월 이후 하지 않고 있다. 당시 예정화는 전북 전주에서 100년 된 매화나무를 꺾은 것처럼 보이는 사진을 SNS에 올렸다가 훼손 논란에 휩싸이자 사과하고 게시물을 삭제했다. 마동석은 SNS에서 예정화만 유일하게 팔로우하고 있다.

중앙일보

마동석이 20일 샌디에고에서 열린 코믹콘 행사장에서 안젤리나 졸리와 함께 인사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20일(현지시간) 마블 스튜디오가 발표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페이즈 4 영화의 라인업에 따르면 마동석은 2020년 11월 개봉하는 영화 ‘이터널스’에서 주연 길가메시 역을 맡는다.

마동석은 고등학교 3학년 때 미국으로 건너가 대학에서 체육을 전공하고 미국에서 이종격투기 트레이너 등으로 활동한 미국 국적 배우로, 영어 연기에 무리가 없다. 영어 이름은 돈 리(Don Lee)다. 한국 출신 남자 배우가 마블 스튜디오 영화에 나오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