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NHN페이코, 구글 이어 유튜브에서도 결제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유튜브 내 페이코 포인트 결제 이미지. 제공 | NHN페이코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이제 페이코로 유튜브의 모든 유료서비스에서 결제는 물론 페이코 포인트도 사용할 수 있다.

간편 금융 플랫폼기업 NHN페이코가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에 ‘페이코 포인트’를 활용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페이코 포인트 결제는 지난 2017년 11월 구글 플레이에 적용한 이후 유료 애플리케이션(앱) 및 인앱 결제, 영화, 도서 콘텐츠 구매 이용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데 힘입어 이번에 유튜브로 확대 적용하게 됐다.

이번 적용으로 유튜브 이용자는 ▲유튜브에서 광고 없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정기결제 ▲유튜브 내 영화 제공서비스인 ‘유튜브 영화’ ▲유튜브 운영자가 오픈한 유료채널을 이용하고 지불하는 ‘채널 멤버십’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후원할 수 있는 ‘슈퍼 챗’ 등 모든 유튜브 유료서비스의 원화결제에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결제는 유튜브 내 계정 페이지 또는 구매 단계에서 결제수단으로 페이코 포인트를 선택하고, 페이코의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계정 연동을 마친 뒤 사용할 수 있다. 기존 구글 플레이에서 페이코 포인트를 등록해 사용해온 이용자라면, 별도의 연동 없이 페이코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이번 유튜브 결제는 동영상 콘텐츠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발맞춰 적용하게 된 것”이라며 “페이코가 영상 콘텐츠의 주요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에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의 새로운 결제수단인 페이코 포인트는 미리 금액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페이코의 선불충전결제수단이다. 28개 제휴 금융기관의 계좌 또는 무통장입금, 모바일티머니를 통해 충전할 수 있고, 북앤라이프도서문화상품권과 해피머니상품권 등 외부 상품권을 전환해 충전할 수도 있다.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하면 결제 금액의 2%를 포인트로 리워드 받는 혜택도 주어진다.
km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