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한국폴리텍대학, 델 EMC HCI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델 EMC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의 하이테크 과정 데이터센터 인프라로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산캠퍼스는 델 EMC의 HCI 솔루션인 'V엑스레일(VxRail)'을 도입,현장실무 중심의 클라우드 및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교육 환경을 구축했다. 가상머신(VM) 450대 규모다.

이를 통해 ▲SDDC 및 가상화 환경에 대한 기술 ▲빅데이터에 대한 기본 개념과 정보 보안 개념 ▲대규모 가상 머신 관리 간소화 및 운영 ▲RTO(Recovery Time Objective, 데이터센터의 재해 혹은 사고 발생시 목표복구시간)의 제로(0) 구현 ▲데이터 중복 제거 및 압축을 통한 용량 활용 극대화 등의 커리큘럼을 진행 중이다. 현재 1기 IoT 정보보안 하이테크 과정을 진행 중이며, 해당 장비를 다양한 수업에서 활용하고 있다.

학생들은 델 EMC HCI와 VM웨어 SDDC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과 방화벽, IPS(침입방지시스템), 디도스(DDoS), 네트워크 분석 등을 직접 실습을 통해 배워 나가고 있다.

또한 모의 해킹을 통해 시스템 내 취약점을 점검, 분석하고 보완관제를 통해 침해사고 대응방법을 익힐 예정이다. 학교 측은 하이테크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즉시 IT 현장에 투입되어 실무를 수행할 수 있게끔 커리큘럼을 편성했다고 전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