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文대통령, 오늘 與원내대표단 오찬…이인영 취임 두 달여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회 정상화, 추경 처리, 일본 수출규제 대응 협조 등 당부할 듯

뉴시스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월 11일 청와대 본관에서 홍영표 원내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과 오찬에 앞서 대화를 하고 있다. 이날 오찬에는 지난 8일 임명된 노영민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과 강기정 정무수석,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을 비롯해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김수현 정책실장, 김의겸 대변인 등이 자리했고, 민주당에서는 홍 원내대표와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 강병원·권미혁 원내대변인, 이철희·신동근·김종민·황희·김병욱·권칠승·어기구·금태섭 원내부대표 등이 참석했다. 2019.01.11. pak7130@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홍지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한다. 지난 5월8일 이인영 원내대표가 당선된 지 두 달여 만이다.

이번 오찬은 신임 원내대표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국회 정상화를 당부하기 위한 성격이 강하다.

청와대 관계자는 "현재 국회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고 있고, 정상화를 위해 가장 중요한 분들이 원내대표단인 만큼 지금까지의 원내 상황을 듣고 격려와 당부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원내지도부에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방안을 추진하는 데 여당과 정부가 긴밀해 협력해달라고 당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6월 임시국회에서 끝내 무산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와 관련해서도 7월 국회에서만큼은 꼭 처리해달라고 요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이번 추경에 반도체·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예산을 대폭 반영할 예정이다.

redi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