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집닥, 콰라소프트..스타트업 축제 '넥스트라이즈' 참가 러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23일과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2019’(NextRise 2019)에 주요 스타트업들이 참가 소식을 알렸다.

이 행사는 KDB산업은행과 한국무역협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국가과학기술 연구회가 공동 주최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대규모 행사다. 200여개의 국내외 스타트업과 글로벌 VC 및 대기업, 해외진출 투자기관 등 스타트업 관련 이해관계자가 모여 기조연설, 패널토론, 투자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O2O(온·오프라인 통합 연게) 서비스 업체 ‘집닥’은 전체 인테리어 및 O2O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현재 포지션, 성장동력 등을 알리고, 5대 안심패키지와 B2B 인테리어 서비스 등 집닥만의 서비스 특장점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업협력과 서비스 알리기에 나서며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의 장점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콰라소프트’도 로보어드바이저 코쇼(KOSHO)와 로보애널리스트 왓이즈펀드AI를 박람회 방문객들에게 소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코쇼(KOSHO)는 과거 30년간의 전 세계 4억 개 이상의 방대한 금융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한 뒤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하여 미래 금융 시장을 전망하는 로보어드바이저 모바일 앱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인공지능이 분석한 2만개 종목(국내·외에 상장된 개별 종목 및 주요 지수)의 전망, 뉴스 정보 등을 통해 보다 쉽게 금융 장세를 이해할 수 있으며 합리적 투자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블록체인·암호화폐 개발사 체인파트너스 역시 참가해 고객 상담을 진행한다. 이날 출시를 발표한 ‘코인케어’ 서비스를 통해 전화나 카카오톡으로 100만원~1억원 규모의 비트코인 투자가 가능한 점을 설명하고, 거래소 사업(데이빗) 등 사업 현황에 대한 소개도 있을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