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김정숙 여사, 권영진 대구시장 광주수영대회 방문에 “달빛동맹 응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는 23일 “동서화합을 위한 두 분(이용섭 광주시장과 권영진 대구시장)의 진정성과 달빛동맹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 여사로부터 이 같은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고 적었다. 권 시장이 이날 오전 광주 세계수영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대구시민 1700명과 함께 광주를 찾은 모습을 보고 김 여사가 이 시장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이다.

김 여사는 “이 시장님, 권 대구시장님과 두 분이 5·18기념식 때 함께 계신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오늘도 권 시장께서 광주 세계수영대회를 축하하러 직접 와 주신 모습을 보고 우리 국민들께서도 좋은 인상을 받으셨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향신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3일 광주 세계수영대회 경기장에서 이용섭 광주시장, 권영진 대구시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 페이스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시장은 “문 대통령께서도 5·18민주화운동 39주년 기념식에서 달빛동맹을 언급하시면서 대한민국 교류와 협력의 성공적인 모델이라고 극찬하셨는데, 오늘 또 칭찬(?)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오랜 세월, 정치적 이유로 갈등하고 분열되었던 영·호남이 달빛동맹으로 협력과 소통의 길을 내고 있다”고 했다.

김지환 기자 baldkim@kyunghyang.com

최신 뉴스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