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한국공항공사,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구현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공항공사-한국정책평가분석학회-한국문화정책학회 등 4자간 업무협약

이투데이

이석환 한국정책평가분석학회 회장(사진 왼쪽부터),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김영인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원장, 이형환 한국문화정책학회 회장이 23일 인천시 서구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에서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한국공항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공항공사는 23일 인천시 서구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에서 한국정책평가분석학회, 한국문화정책학회,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가치 구현이란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 공정 거래, 사회 공헌 등 국민의 공익을 위한 일련의 사회적 활동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사회적 가치 구현 활동이 국민을 포함한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계량화할 수 있는 측정모델을 개발하고 업무협약 당사자간 교육·문화·학술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사는 항공분야의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고, 교육·문화·학술 교류 증진과 산학협력을 통한 취업기회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학회, 의료계 등과 협업으로 사회적 가치 구현의 실효적 방안을 모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계, 비영리단체, 사회적 경제기업 등 다양한 분야와 협력하여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회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투데이/김문호 기자(kmh@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