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옥천군,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 위해 팔 걷어 붙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내 지자체 최초로 박람회 개최, 26일(금) 16시 개막식 개최 -
스포츠서울

2018년 개최된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 장면 / 제공=옥천군청


[옥천=스포츠서울 이기운 기자] 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 속의 또 다른 축제인 「제1회 옥천군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 박람회」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옥천생활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되며, 26일(금) 16시 개막식을 갖는다.

이번 중소기업 박람회는 도내 기초단체에서는 최초로 개최되어 의미가 크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기간내 운영되어 축제의 규모는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박람회에는 관내 43개 업체가 참가하며, 참관객과 군민들에게 관내 중소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전시 및 할인판매를 진행하며, 부대행사로무대공연과 경품행사, 시연·체험 행사를 준비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 참가기업 맞춤형 국내 유통마케팅 전문가를 초빙해 기업과 1:1 구매상담을 통한 제품 판로의 기회도 마련했다.

그 밖의 (재)충북기업진흥원, 관내 금융 3사(국민,기업,농협은행),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일자리센터, 옥천기업인연합회에서 참여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창업자금 지원 및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 등 원스톱 상담 서비스 창구를 운영하게 된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올해 제1회로 개최되는 박람회로 관내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 홍보와 지역제품 애용계기를 마련하고, 판로개척 지원을 통한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했다.”라고 말하며, “미숙한 부분은 보완해 내년에 전국단위 박람회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옥천군에는 7개의 산업[농공]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옥천 제2의료기기 산업단지를 금년 8월부터 분양, 2020년 7월 조성완료계획이다.

관내에는 450개의 중소기업이 가동 중에 있으며 여기에 고용된 임직원이 6,500명에 이르고 있다.

이기운기자 un3634@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