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4 (화)

ICT-문화융합 비즈니스 챌린지 공모전 접수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명민)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이 주관하는 '2019 ICT-문화융합 비즈니스 챌린지' 공모전 접수가 8월 12일부터 9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콘텐츠, 서비스 등에 관한 다양한 사업화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ICT 중심의 신산업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해당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ICT와 과학기술,의료,교육,제조,예술,스포츠 등 타 분야간 융합을 망라하는 자유주제로, ICT 융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ICT 융합 사업화 아이디어 및 서비스화 모델 제안, ICT와 과학기술을 활용한 작품, 공연, 전시기획 등이다.

공모전 예선(서류심사)을 통과한 30개 팀을 대상으로 ICT-융합 전문가 멘토단이 ICT 융합 콘텐츠 활용 및 사업화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는 '취업,창업 아카데미'가 4주 동안 운영되며 멘토단 경쟁평가를 통해 선발된 15개 팀에게는 사업화 아이디어의 구체적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3일간의 집합 교육 '창의융합캠프'와 '심층 멘토링'이 진행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새로운 ICT-문화 융합 사업 모델로 발돋움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각 분야의 유능한 인재들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