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내년 1월 첫 입주 앞둔 일광신도시… 아파트 단지 내 상가 공공 분양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 일광 신도시가 드디어 내년 1월 베일을 벗는다. 부산도시공사는 ‘일광 자이푸르지오’ 아파트 단지 내 상가를 일광 신도시 내에서 처음으로 민간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광 자이푸르지오는 부산도시공사에서 민간참여 공공 분양으로 공급하고, 아파트 1,547세대 (1단지 488세대, 2단지 1059세대)를 고정수요로 확보한 단지 내 상가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아왔던 단지다.

조선비즈

사진: 일광 자이푸르지오 투시도



최초 일광신도시는 동부산 관광단지의 배후 주거시설로 계획되었으나 기장 IC를 통한 부산 외곽순환도로 및 부산포항고속도로의 이용이 편리한 점과 31번 자동차전용도로, 동해남부선 일광역 등으로 물류 교통의 최적 요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런 교통망을 바탕으로 오시리아 관광단지, 온산 산업단지, 장안산업단지 등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부산시와 기장군에서 추진 중인 여러 개발 사업(스마트 양식 클러스터, 부산 영화촬영소, 동남권 방사선의과학 산단, 원전해체 연구소, 기장 연구용 원자로 등)의 직주근접성도 확보했다.

여러 개발 호재를 배경으로 일광신도시 내에서 일광 자이푸르지오가 가장 먼저 입주를 시작했으며 아직도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다. 부산도시공사는 일광신도시에서 가장 먼저 입주를 시작하는 일광 자이 푸르지오의 단지 내 상가를 오는 9월 내정가 공개 경쟁 입찰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일광 자이푸르지오 아파트 단지 내 상가는 1단지 488세대, 2단지 1,059세대 총 1,547세대의 확실한 고정 배후 수요를 기본으로 일광 신도시 내에 가장 먼저 입점할 수 있는 상업시설이다. 일광 및 기장의 부동산 관계자들은 일광 자이푸르지오가 입주를 시작하는 내년 1월을 기준으로 일광신도시 내에 준공 완료된 상업시설이 부족하여 희소가치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대하여 일광 자이푸르지오 단지 내 상가 분양 관계자는 "특히 부산도시공사가 직접 공급하는 공공 분양이기에 적정한 금액으로 민간에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하며 "일광 자이푸르지오가 입주를 시작하는 내년 1월에 인근 중심상업지에 준공이 완료되는 상업시설이 전무한 점등을 토대로 중심 상권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일광 신도시 입주 프리미엄의 최고 수혜 상가가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일광 자이푸르지오 단지 내 상가는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 방식으로 9월 초 공급될 예정이며, 내정가는 8월 중 공개될 계획이다.

콘텐츠부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