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초이락 웹툰 '심령탐정 소피', 19일 카카오페이지 '기다무' 연재로 만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웹툰 ‘심령탐정 소피’의 한 장면.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로맨스추리 웹툰 '심령탐정 소피’가 오는 19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기다무(기다리면 무료)’로 전환, 연재를 이어나간다고 14일 밝혔다.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웹툰 프로젝트인 '초이락 유니버스’의 두 번째 작품인 '심령탐정 소피’는 지난 1월부터 카카오페이지·네이버시리즈·저스툰 등 웹툰 플랫폼에서 비독점 유료 연재로 시작했으며 선연재를 하던 카카오페이지에서 42회 분량부터 '기다무’로 독자를 만난다. 작품은 매주 월요일에 업데이트 된다.

랑케 작가가 글·그림을 맡은 '심령탐정 소피’는 여주인공 루비가 스물한 살, 이계 존재를 볼 수 있는 눈(기억의 눈)을 가지고 '소피’란 가명의 심령탐정으로 창업하면서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해결해가는 이야기다. 국제변호사 스피넬과 아이돌 가수 펜넬이 기억의 눈을 갖게 된 과거를 깨닫는 루비를 놓고 라이벌 구도를 이룬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측은 "애니메이션 '소피루비’의 IP를 확장한 웹툰이 20대 초반 여주인공의 일과 사랑 이야기로 1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 여성 독자들의 마음을 얻고 있다. 이 작품은 여러 가지 이유로 상처를 입은 인간과 이계 존재들을 섬세하면서도 코믹하게 그리고 있다. 이들에게서 우리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