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7 (목)

아베의 '3가지 거짓말', 영어로 전 세계에 알린다[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남형도 기자] [서경덕 교수, 아베 발언 반박하는 영어 영상 제작]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의 역사왜곡을 알려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아베의 거짓말'을 주제로 한 영어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14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3분 30초짜리로 일본 아베 총리의 거짓 발언을 중심으로 강제동원, 일본군 위안부, 침략의 역사에 대한 3가지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첫 번째 거짓말은 '강제동원'에 관한 것으로 "일본 정부는 '징용공'이란 표현 대신 옛 한반도 출신 '노동자 문제'라고 말씀 드리고 있다"라는 아베 총리의 발언을 넣고 이에 대한 반론을 제기했다.

두 번째 거짓말은 '일본군 위안부'에 관한 것으로 "일본이 국가차원에서 '성노예'로 삼았다는 근거 없는 중상이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다"라는 아베 총리 발언에 대해 반박했다.

세 번째 거짓말은 '침약의 역사'에 관한 것으로 "침략이란 정의는 학계에서도, 국제적으로도 정해지지 않았다"라는 아베 총리의 발언을 영상안에 넣고 반박 증거들을 열거했다.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과 광복절을 기념해 일본 아베 총리의 실상을 전 세계인들에게 정확히 알리고자 실제 음성까지 삽입하여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남형도 기자 hum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