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웃음인문학 전파하며 삶을 변화시키는 인생 멘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웃음이 보상 심리에 관여하는 뇌 신경망을 활성화시켜 스트레스와 불안감, 우울증에서 벗어나게 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이래 웃음치료가 대중화되었다.

그 가운데 웃음진로성공연구소(대표장 차건수)가 있다. 차건수 대표(이학박사)는 청소년부터 시니어를 대상으로 365일 웃음을 통해 삶의 가치와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긍정 에너지와 희망을 선사하는 인생 멘토다.

지금은 전국을 누비며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나 청년 시절에는 암 발병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 하지만 좌절에 빠지지 않았고 오히려 밝은 생각이 미래를 열어줄 거라는 믿음으로 웃으면서 투병한 끝에 교육자가 되어 30년 이상 공교육 현장에서 일했다.

이후 16년째 대학, 교회·기업체·공공기관 연수원, 복지관 등에서 웃음인문학, 긍정심리학, 진로, 소통과 리더십, 갈등 해소, 게임인문학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활발히 진행한다.

아울러 웃음 기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뿐 아니라, 행복 만드는 방법을 전수하고 꿈을 찾게 하여 청중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스포츠서울

웃음진로성공연구소 차건수 대표



‘진정한 배움의 끝은 행동’이라는 좌우명대로 사람들에게 자신이 배우고 터득한 삶의 지혜와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하며 웃음인문학을 전파하는 차 대표는 “웃음을 통해 자기 안에 내재돼 있는 열정을 깨워 진정으로 즐기다 보면 꿈이 생겨, 새로운 길이 열린다.”고 말한다.

그리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공익적 가치를 소중히 여기며 행동하는 지성인이 많아져야 한다”고 덧붙이며 이런 지성인을 키우고, 살아 있는 교육의 근간을 마련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