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세종소식]시, 8월 맘스 위드 무비 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씨지브이세종·메가박스세종서 원더랜드 상영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세종시는 '맘스 위드 무비' 8월 행사를 오는 27일 씨지브이세종(종촌동)과 메가박스세종(조치원읍)에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맘스 위드 무비는 세종시가 씨지브이세종, 메가박스세종과 함께 추진하는 시정 3기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세종' 공약의 일환으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진행된다.

올해 일곱 번째로 진행되는 8월 맘스 위드 무비 프로그램 상영작은 시민들과 영화전문가가 참여하는 상영작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원더랜드'가 선정됐다.

'원더랜드'는 호기심 풍부한 소녀와 동물 친구들의 신나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로 아이와 어른이 재미뿐만 아니라 감동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시민들의 많은 관람 신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영화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아이 동반여부와 상관없이 시민 누구나 19일부터 24일까지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매하면 가능하다.

◇세종시 행복교육지원센터, 마을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 행복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홍준)는 19일부터 12월 20일까지 18주간 대평동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초등학생 대상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시민들의 거주지역에서 가깝고 안전한 마을의 거점이자 중심공간인 복컴을 아동 및 청소년들의 마을방과후 활동의 거점으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올해 시범사업으로 운영된다.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이번 사업을 위해 올해 초 평생학습센터로 지정된 대평동주민자치위원회 등과 업무협의를 거쳐 4월 마을교사 대상 프로그램 공모를 실시했다.

이어 초등 교육과정 전문가 연수·컨설팅 및 대평초 교사·학부모 설명회를 거쳐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을 선정했으며, 지난달 18일부터는 대평초와 세종시 초등학생 대상으로 참가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은 기존 학교 방과후 교실과 차별화 된 프로그램으로 총 5개의 융합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용으로 나눠 각각 주 3회, 주 1회씩 운영된다.

시는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인근 학교의 공간자원도 함께 연계 활용해 프로그램별로 대평동 복컴과 금호중 메이커스페이스실, 대평초 실과실 등을 활용해 다채롭게 운영된다.

◇세종시, '제9기 세종학부모대학' 운영

세종시는 시교육청, 공주교육대학교와 공동으로 다음달 3일부터 10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시청 여민실에서 '제9기 세종학부모대학'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세종학부모대학은 지난 2016년부터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꾸준히 진행해온 지역 대표 부모교육 강좌로 올 상반기 7·8기를 성황리 마무리한 데 이어 9월부터는 9기 강좌가 운영된다.

이번 강좌는 '미리 가 보는 초등 저학년'을 주제로 우리 아이 글쓰기와 공부 습관 그리고 그림으로 읽는 우리 아이 마음 세계, 우리 아이 자존감 향상 대화법 등 총 8개 주제로 8회에 걸쳐 진행된다.

9월 3일 개강식을 갖고 김금선 하브루타부모교육연구소장의 '질문하고 토론하는 미래형 학습법, 하브루타'를 주제로 첫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28일 오후 1시까지 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300명을 접수한다.

이번 세종학부모대학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교육대학교로 연락하면 된다.

nws5700@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