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부산시교육청, 20일 교육공동체 콘퍼런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부산시교육청. (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0일 오후 3시 30분 부산 연제구 아시아드시티 세미나실에서 '민·관·학·의회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부산다행복교육추진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교육청·구청·학교·의회 간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통해 '부산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부산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부산시의회 교육위원, 다행복교육지구 운영 구청 관계자, 교육지원청 담당자 등 80여 명이 참가하는 이날 콘퍼런스에서는 시흥행복지원센터 박현숙 수석교사가 '학교·지역·마을이 만드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서부교육지원청 김미미 장학사가 '사하다행복교육지구 운영 사례'를 주제로 민·관·학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어 참가자들은 10개 분임으로 나뉘어 부산대 이상수 교수의 지도 아래 '부산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 방안'에 대해 토의를 펼치게 된다.

시교육청은 부산다행복학교와 다행복(혁신)교육지구의 운영성과에 대한 확산을 위해 교수와 교원, 학부모, 시교육청 부서장 등으로 부산다행복교육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교육혁신과 서성희 과장은 "이번 행사는 자치구와 마을교육공동체가 미래교육을 함께 고민하고 준비하는 자리가 될 뿐만 아니라 지난 8월초 한국교원대에서 열린‘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의 의미를 부산지역에 맞게 구체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