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성남시청 '마음한울 상담실' 큰 호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직원 심리상담으로 공감행정 실현

뉴시스

성남시 마음한울상담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남=뉴시스】이준구 기자 = 경기 성남시가 직원들의 심리적 안녕과 건강을 돕기 위해 운영히고 있는 '마음한울 상담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7년 1월 개소한 이 상담실은 지금까지 1321건의 심리상담과 719건의 심리검사를 실시하는 등 직원들의 이용이 점차 늘고 있다.

운영시간은 주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이용대상은 성남시 직원과 가족으로, 직무스트레스 정서문제(우울, 불안) 성격 대인관계 부부문제 자녀양육 등 다양한 주제로 상담이 가능하다.

마음한울 상담실은 전문심리상담사가 상시 근무하며 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비롯한 전반적인 정신건강 관리와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는 전직원 대상 화목힐링데이는 업무에 지친 직원들에게 쉼과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고 심리상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밖에도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을 직접 찾아가는 '순회상담, 폭언·폭행 등 민원에 많이 노출된 직원을 위한 '감정노동 고충부서 집중상담, 가족 내 관계 개선을 위한 '부모·자녀 심리검사'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마음한울 상담실 전문심리상담사는 "공직자들이 시민에게 봉사하는 사람으로서 어떠한 상황에도 항상 친절해야 한다는 의무감이 강해 그 과정에서 오는 감정노동과 스트레스의 강도가 높은 편"이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누구든지 편안하게 상담실을 찾아갈 수 있는 환경조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lpkk12088@hanmail.net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