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대구소식]영남이공대, 영남대병원 국제 교류 협약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영남이공대, 영남대병원 국제 교류 협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는 영남대병원과 국제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앞으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상호 교류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영남이공대의 베트남-인도 최고 경영자 과정은 베트남과 인도의 문화와 비즈니스 환경,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강의를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한 기업이 해외 비즈니스 시장의 환경을 보다 잘 이해하고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학습 과정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영남이공대 베트남-인도 최고 경영자 과정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영남대병원은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내 현지 의료산업 동향을 파악해 중장기 연수, 공동연구 등 다양한 교류 사업으로 우호 관계를 구축한다.

◇수성구, 환경보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대구시 수성구는 환경보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수성구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환경 관련 문제를 예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장래 환경정책의 비전과 방향 및 환경관리의 기본틀을 제시, 환경뿐만 아니라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경제 부분, 공간계획을 통합적으로 고려한 정책계획 등이 논의됐다.

수성구 환경보전계획은 지역 실정에 맞는 구체적인 환경관리·보전·이용의 정책방향과 정책방안 등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을 수립해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쾌적한 수성구의 도시환경을 구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jun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