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합천소식]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합천=뉴시스】김기진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19일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검진은 학교의 건강검진 대상인 초등학교 1·4학년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제외한 검진이 필요하거나 희망하는 아동에 대해 실시했으며, 성장판·체성분 검사, 혈액질환검사, 당뇨·간기능 검사 등 32개 항목에 대한 정밀검진이 이루어졌다.

또한 검진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신체발달정도를 파악하고, 질병을 조기발견·치료하여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검진결과에 따라 사후관리가 필요한 아동에게는 연계가능한 건강서비스를 안내·지원할 계획이다.

◇합천군의회 22일부터 제236회 임시회

합천군의회(의장 석만진)는 19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임춘지)를 열어 제236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협의하고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 동안 회기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문준희 합천군수가 제출한 '합천군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8건과 ‘KBS 합천중계소 부지 매입’, ‘먹는 샘물 수원 확보 대상지 매입’ 등 2019년 공유재산 관리계획(수시분) 11건을 비롯해 총 19건의 안건이 심의, 처리될 예정이다.

한편, 그동안 IP방송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해온 합천군의회는 사업이 준공됨에 따라 이번 제236회 임시회부터 의회홈페이지와 군청 내부 전산망을 통해 본회의를 실시간 중계하기로 했다.

생중계된 본회의는 기존처럼 의회 홈페이지에 동영상파일로 게시되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sky@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