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보은소식]평화통일배 전국여자소프트볼대회 개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보은=뉴시스】충북 보은서 지난해 열린 18회 평화통일배 전국여자소프트볼대회.(사진=보은군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은=뉴시스】이성기 기자 =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김응용)가 주최하는 ‘19회 평화통일배 전국여자소프트볼대회’가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충북 보은 스포츠파크 야구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중학부 5팀, 고등부 8팀, 대학부 4팀, 일반부 8팀 모두 25개 팀 380여 명의 선수단이 출전해 기량을 겨룬다.

중등부는 토너먼트, 고등부는 조별 예선리그와 결선 토너먼트, 대학부는 풀리그, 일반부는 조별 예선리그와 결선 토너먼트를 거친 후 각각 우승자를 가린다.

평화통일배 전국여자스포트볼대회는 소프트볼 저변 확대와 선수 기량 향상을 위한 대표적인 대회다.

19회 대회에는 지난해보다 5팀이 더 참가해 선수들의 열띤 경쟁을 예상한다.

보은군은 군이 2017년부터 전국여자소프트볼대회를 개최해 소프트볼 부흥의 진원지로 자리 잡은 만큼 선수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보은군, 임도 주변 풀베기 사업 추진

보은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성묘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주요 임도 주변 풀베기 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산외면 신정임도 등 29곳의 임도 90㎞ 구간을 대상으로 풀베기와 잡·관목 등 제거 작업을 진핸할 예정이다.

임도는 마을과 마을의 연결, 숲 가꾸기 등의 산림 경영, 산불 예방과 진화, 탐방, 휴양 등 다양한 활용을 위해 설치하는 중요한 산림관리기반시설이다.

건강한 산림은 국민에게 쾌적하고 생태적인 공익기능 및 국민건강 증진기능으로 이용객의 관심이 높은 곳이다.

◇보은군 여성회관, 하반기 수강생 모집

보은군 여성회관이 오는 30일까지 하반기 단기과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개설 강좌는 뜨개질, DIY목공예, 핸드드립 커피, 떡&앙금 플라워, 오늘 뭐 해먹지 등 5개 과정이며 각각 20명씩 총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보은군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주민으로 수강신청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은군 여성회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기과정은 9월 16일부터 2개월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수강료는 월 1만원이다.

강좌신청과 관련한 문의는 보은군청 홈페이지나 보은군 여성회관(043-543-7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은군 여성회관은 현재 가요교실, 에어로빅, 요가, 스포츠댄스, 실버댄스, 전통무용 등 6개 과정에 400여 명이 수강 중이다.

skle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