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가치의 재발견' 장성 황룡강 풀숲…해바라기 단지로 변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민 거버넌스 주도 1만평 규모 해바라기 단지 조성

10월1일 황룡강 노란꽃잔치 맞춰 개화 장관 이룰 듯

뉴시스

【장성=뉴시스】이창우 기자 = 전남 장성군은 최근 황룡강 둔치에서 오는 10월1일 노란꽃잔치 개막에 맞춰 해바라기 식재 거버넌스 행사를 갖고, 황미리랜드 내 3만3000㎡(1만평) 부지에 해바라기 단지를 조성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두석 장성군수(앞줄 오른쪽 두 번째)를 비롯해 23개 단체 34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썬리치 골드, 썬리치 풀썬 등 2종류의 해바라기를 심었다. 2019.08.19 (사진=장성군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성=뉴시스】이창우 기자 = 풀숲만 우거진 채 방치된 넓디넓은 강변 목초지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경관조성 노력을 통해 올 가을 노란 해바라기꽃 단지로 탈바꿈을 예고하고 있다.

전남 장성군은 최근 황룡강 둔치에서 오는 10월1일 노란꽃잔치 개막에 맞춰 해바라기 식재 거버넌스 행사를 갖고, 황미리랜드 내 3만3000㎡(1만평) 부지에 해바라기 단지를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유두석 장성군수를 비롯해 23개 단체 34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썬리치 골드, 썬리치 풀썬 등 2종류의 해바라기를 심었다.

올 가을 노란 해바라기 꽃이 만개하면 장관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는 황미르랜드는 장성의 젓줄인 황룡강에서도 '황룡의 머리' 부분에 해당하는 공간이다.

너른 부지에 접근성과 활용성이 뛰어난 곳이지만 그동안 풀숲이 우거진 채 방치된 강 하류 목초지에 불과했다.

하지만 장성군이 민선 6기 출범과 함께 황룡강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황룡강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황미르랜드의 중심지로 변모하기 시작했다.

황미르랜드 내 해바라기는 장성군이 지난 2016년 가을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를 위해 처음으로 식재했다.

당시 관광객들로부터 '명품 포토존(photo zone)'이라는 찬사를 얻은데 힘입어 올해는 노란꽃잔치를 앞두고 대규모 해바라기 단지 조성에 나서게 됐다.

뉴시스

【장성=뉴시스】이창우 기자 = 전남 장성군은 최근 황룡강 둔치에서 오는 10월1일 노란꽃잔치 개막에 맞춰 해바라기 식재 거버넌스 행사를 갖고, 황미리랜드 내 3만3000㎡(1만평) 부지에 해바라기 단지를 조성했다. 이번 행사에는 23개 단체 340여 명으로 구성된 주민 거버넌스가 참석해 썬리치 골드, 썬리치 풀썬 등 2종류의 해바라기를 심었다. 2019.08.19 (사진=장성군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성군의 노란꽃잔치는 2년 연속 100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으며 전국적인 유명세를 얻었다.

특히 장성군민이 주축이 된 거버넌스 참여자들이 함께 땀 흘려 가꾼 황룡강의 형형색색 가을꽃들은 많은 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며 축제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는 4년 만의 KTX 장성역 정차 재개와 맞물려 벌써부터 대성공이 점쳐지고 있다.

장성역 KTX 정차는 추석 연휴가 끝나는 오는 9월16일부터 재개되며, 지난 16일부터 티켓 예매도 시작됐다. 운행구간은 '목포~광주송정~장성~김제~익산~서대전~용산(서울)이다.

정차 시간은 목포행 낮 12시20분, 오후 7시55분, 용산행 오전 6시29분, 오후 5시42분이며 1일 4회 운행한다.

유두석 군수는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속에 황룡강의 가치가 매년 더 커지고 있는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 나아가 옐로우시티 장성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더 힘차게 뛸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lcw@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