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진안군, 지역 빛낸 군민의 장 후보자 31일까지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진안=뉴시스】한훈 기자 = 전북 진안군청 전경 모습.(사진= 진안군 제공) photo@newsis.com


【진안=뉴시스】한훈 기자 = 전북 진안군이 봉사와 헌신 등을 통해 지역을 빛낸 군민을 뽑는다.

19일 진안군은 지역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발전에 봉사·헌신한 '진안군민의 장' 후보자를 오는 31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선발 분야는 최고의 영예인 대장을 비롯한 문화장, 공익장, 산업근로장, 애향장, 효행장, 체육장 등 7개 분야다. 자격 기준은 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하거나 군에 주민등록기준지를 둔 군민이다.

또는 군민의 장 공고일 기준 관내 직장(사업장)에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근무하는 사람 중 군의 명예를 높인 자다.

대상자는 공적 조서와 공적 요약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군 행정지원과로 오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군은 수상 후보자의 접수가 마감되면 부문별 조사위원을 지정해 공적내용을 면밀히 조사한다.

이후 군민의장 심사위원회에서는 현지 조사결과와 의견을 참고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군은 오는 9월 말 선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오는 10월 12일 열리는 ‘제57회 진안군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군민의 장과 증서를 전달한다.

군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엄격한 심사과정을 진행해 군민의 장을 선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75년부터 지난해까지 진안군의 위상을 높인 진안군민의 장 수여자는 총 216명이다.

36936912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